본문 바로가기
□음악

[가사해석]_Yellow (by. Coldplay)

by 꿀벌요정 2019.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요입니다.

 

오늘은 문득 예~전에 News room이라는 미드를 보면서 콜드플레이의 fix you에 한참 빠졌었을 때가 떠올랐어요.

 

그래서 콜드플레이 노래를 슥슥 들어보다가, yellow에 확 필이 와서 Yellow 가사 해석으로 찾아 왔습니다.

모두 들어보시면 '아 이노래!' 하실 것 같아요 ㅎㅎ

 

자, 일단 yellow를 감상하시기 전에 이정도 배경지식은 가지고 가면 훨씬 더 가슴으로 가사가 와닿으실거에요.

 

Yellow (노란색)은 하늘에 무수히 많이 떠있는 별들의 색이기도 하고요

 

또, 샛노랗게 질리다, 두려워하다 등으로도 쓰이는 색이에요. (He is yellowed by rollercoaster! lol)

 

그리고 서양에서는 희망의 색으로 노란색을 쓰기도 한다네요 ^^

 

콜드플레이의 Yellow는 이 세가지 뜻을 알고 가사를 음미하시면 훨씬 좋으실 것 같네요

 

자 Coldplay _ Yellow 가사해석 및 감상하시죠 ~~

 

P.S

 

아참, 콜드플레이 멤버들은 Yellow가 무슨뜻이냐는 질문에

 

"옆에 전화번호부(Yellow page)가 있길래 그걸로 한건데요?"라고 했다네요 ㅎㅎ 역시 꿈보다 해몽..


https://www.youtube.com/watch?v=yKNxeF4KMsY

 

 

Yellow (by. Coldplay)

 

 

Look at the stars

저 별들을 봐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너를 향한 밝은 별빛들

 

and everything you do

너의 모든 행동을 비추는 빛들을

 

Yeah, they were all yellow

아아, 눈부신 노란색이었지

 

 

I came along

내가 왔어

 

I wrote a song for you

너를 위한 노래를 가지고

 

and all the things you do

너의 모든 몸짓, 말투 모든것을 노래한

 

And it was called 'Yellow'

이 노래의 제목은 '노란색'이야

 

So then I took my turn

이제 내 차례야

 

Oh what a thing to have done

영광스러운걸

 

and it was all yellow

모든것이 노란빛이었어(희망)

 

 

 

your skin

너의 외면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너의 외면과 내면 모두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모두 아름다운 것으로 변했어

 

You know

넌 알아

 

You know I love you so

내가 널 사랑한다는 걸

 

You know I love you so

내가 널 사랑한다는 걸

 

 

 

[Part2]

 

I swam across

난 헤엄쳐왔어

 

I jumped across for you

너에게 달려왔지

 

oh what a thing to do

대단하지 않니

 

cause you were all yellow

왜냐면 넌 온통 겁먹었으니까

 

 

I drew a line

나는 선을 그었어

 

I drew a line for you

너를 위해 내가 선을 그어버렸어

 

Oh what a thing to do

대단하지 않니

 

and it was all yellow

그리고 그건 온통 노란빛이었어

 

Your skin

너의 외면

 

Oh yeah, your skin and bones

너의 외면과 내면

 

Turn into something beautiful

모두 아름다워

 

 

You know

넌 알아

 

And you know

알고 있잖아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널 위해서라면 날 태워버릴 수도 있어

 

For you I'd bleed myself dry

널 위해서라면 날 태워버릴 수도 있어

 

it's true

정말로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너를 위해 빛나는 별빛을 봐

 

x 6

 

 

Look at the stars

저 별들을 봐

 

 

Look how they shine for you

너를 위해 빛나는

 

and everything you do

너의 모든 것들을 빛내는

 

 

 

 

 

 

 

 

 

 

 

반응형